요샌 알뜰폰 통신사도 많다보니 알뜰폰 요금제를 고르기가 쉽지 않다. 전에는 알뜰폰 요금제 사용할 때 통화품질에 대한 걱정도 되었는데 전과 달리 요즘은 알뜰폰을 이용하는 사람도 많고 통신사 멤버십 혜택이 없을 뿐이지 이용하는데 큰 불편함은 없지 않나 싶다. 그래서 kt M모바일 홈페이지에서 추천 할만한 요금제를 확인해봤다.
kt M모바일 홈페이지 바로가기
kt 엠모바일(M모바일)은 통신 3사중 하나인 KT의 알뜰폰 브랜드이다. 아무래도 통신사 이름을 직접적으로 달고 있다보니 알뜰폰 브랜드 중 선호도가 높은 편인 것 같다. 지식인이나 커뮤니티에서도 알뜰폰 요금제 물어보면 kt 엠모바일을 쓴다는 사람이 꽤 있었다.
무약정 유심 요금제가 있어서 중고폰을 구매했거나 자급제폰을 쓰는 사람들이 많이 이용한다. 요즘은 휴대폰 약정의 노예가 되고 싶지 않아서 알뜰폰 무약정 유심으로 휴대전화를 개통하는 경우가 많다.
kt M모바일 홈페이지 주소는 ktmmobile.com 인데 글 중간에 바로가기 링크를 걸어두었다. 주소 치고 들어가는 건 나도 몹시 귀찮더라.
엠모바일 홈페이지에 보면 무약정 유심, 휴대폰, 상품소개, 고객센터, 이벤트 페이지를 확인할 수 있다. 알뜰폰이라 휴대전화 요금제만 있는 줄 알았는데 인터넷 연계나 TV 상품 연계도 가능한지 할인 관련 배너가 있다.
요금제 페이지에서 엠모바일이 제공하는 요금제들을 바로 볼 수 있다. 부가서비스 없이 무조건 저렴한 요금제를 원한다면 만원이하 요금제를 고르면 되겠다. 모두다 알뜰 요금제는 모두 만원 이하이다. 제일 저렴한 요금제는 3190원인데 그냥 번호 유지만 하는 정도로 생각하면 되겠다. 7700원짜리 요금제를 이용하면 데이터 2GB, 음성 200분, 문자 200건을 제공한다.
통화, 문자를 잘 이용하지 않는다면 데이터 사용량이 많고 엠모바일 요금제 중 데이터 많이 요금제를 추천한다. 음성 100분, 문자 100건으로 음성 제공량과 문자 제공량이 적은 편이지만 16500원~21800원의 요금에 데이터를 6GB~10GB 제공하니 데이터를 주로 사용한다면 좋은 요금제라고 생각한다.
모두다 맘껏 요금제는 통화량도, 문자 이용량, 데이터 이용량도 많은 경우 추천할 수 있다. kt M모바일에서 제공하는 요금제 중 데이터 용량이 가장 많은 것은 100GB를 제공하는 모두다 맘껏 요금제인데 통화, 문자는 기본제공으로 무제한이고 kt의 VOD서비스인 시즌 이용권도 준다. 이렇게 데이터 제공량과 시즌 무료 이용권 혜택이 있음에도 42700원만 내면 되니 이쯤되면 알뜰폰 요금제를 안 쓰는 사람은 몰라서 안 쓰는 걸까 싶다.
물론 이 경우 기본 제공량 사용후 초과 과금없이 일정 속도로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다.
데이터도 안쓰고, 문자도 필요없는데 통화량이 많은 경우 통화 맘껏 요금제를 이용하면 된다. 통화 맘껏 요금제는 음성과 문자는 무제한 제공하고 데이터는 최소 300MB부터 6.5GB까지 제공한다.
알뜰폰 유심 구매 방법
홈페이지에서 무약정 유심 메뉴를 누르면 유심 구매 페이지로 넘어간다. LTE, 3G, 5G 중 유심 유형을 선택 후 신규가입인지 번호이동인지 여부를 선택한 뒤 가입하기 버튼을 누르면 된다.
홈페이지 하단에 있는 요금금제 선택란에서 원하는 요금제를 선택할 수 있어서 안내되는 요금제를 비교해본 뒤 선택하면 되겠다. 프로모션 할인은 시기마다 다르게 적용될 수 있어서 가입할때 잘 살펴봐야 하겠다.
엠모바일 홈페이지에서살 수 있는 유심은 선불과 후불 두 종류인데 외국에서 친구가 오면 선불 유심을 구매해서 사용해도 될 듯하다. 보통의 경우라면 후불 유심이 더 편하다. 선불 유심은 지속적으로 사용하지 않고 일정 시간이 지나면 사용할 수 없다고 본 기억이 있다.
홈페이지에서 구입한 유심카드는 우편 배송된다. 지금 당장 유심카드가 필요하다 싶은 사람들은 편의점이나 다이소에서 유심카드를 구매할 수 있다. 엠모바일 유심은 세븐일레븐, 미니스톱, 씨스페이스 편의점에서 판매중이라고 한다.
편의점이나 다이소에서 유심카드를 구매한 경우 해당 알뜰폰 통신사 홈페이지에서 셀프 개통을 하거나 해피콜을 이용해서 개통할 수 있다. 개통할 때는 요금제를 선택하고 유심카드 번호 입력과 본인인증이 필요하다.
휴대전화 개통을 위해 늘 대리점 영업시간 내에 갔었는데 셀프 개통을 이용하면 크게 시간에 구애받지 않을 수 있겠다.